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오늘 완료
자영업을 하고 있는 저로서는 코로나가 오면서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모든 자영업자들이 고통받지 않나 생각합니다. 1차도 받아서 잘 섰는데 이제 소상공인 새 희망 자금을 오늘 신청을 하였습니다. 대단한 정부 감사히 잘 쓰겠습니다. 1차 신청을 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자동 선별하여 문자를 받으면 사이트에서 바로 신청을 하면 됩니다. 1차에 비해 서류 내는 것도 없고 굉장히 간편하게 신청할 수가 있습니다. 하는 방법 간단하게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새 희망 자금 신청하기
xn--jj0bj8t1qfpqh7mv.kr/html/jex/semas/sbef/index.pc.html#none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소상공인 새 희망 자금 신청을 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신청하기를 눌리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준비할 거는 본인 사업자 번호 그리고 혹시 공인인증서로 접속하시는 분들은 공인인증서 준비하셔서 진행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하는 방법은 컴퓨터 조금만 하면 상관없습니다.
문자를 받으신 분들 중에서 소상공인 새 희망 자금 신청할 수 있는 분에 한해서 가지고 계신 사업자 번호가 홀수 짝수냐 따라서 신청하는 날이 있습니다. 저는 사업자 번호가 끝이 홀수라 오늘 신청을 합니다. 내일부터는 모두 신청을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 저는 신청을 해서 이렇게 글을 적고 있습니다.
다음 단계는 소상공의 새 희망 자금 신청을 하기 위하여 하나의 단계인 개인 정보 수집 확인서입니다. 모두 동의해도 되지만 왠지 마지막 (선택)이 보여서 이 선택은 동의 안 함으로 하고 신청을 진행을 합니다. 요즘은 경기가 더 어려워져서 그런지 스팸문자 전화가 많이 오고 있어서 가급적이면 필요한 것만 동의를 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새 희망 신청은 대표자 본인만 가능합니다. 먼저 대상인지 아닌지를 구별하기 위하여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을 하고 대상 여부 조회를 눌러 가능한지 안 한 지부터 알아봅니다. 여기서 안되는 분들은 바로 지원 대상이 아니라고 나오기 때문에 간단하게 식별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안되면 자가 진단을 해서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거는 나중에 서류를 첨부하고 직접 가야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새 희망 자금 1차 지급 대상입니다라는 안내가 나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힘든데 혹시나 안될까 싶어서 조마조마했는데 그래도 지급 대상이라고 나와서 다행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진행 신청을 합니다. 쉬우니깐 걱정 안 하시고 금방 따라 하시면 됩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기본 정보에 모든 것이 기재되어서 나옵니다. 소상공인 새 희망 자금 신청에서 해야 될 것은 제일 밑에 계좌번호만 제대로 넣으면 끝입니다. 우리나라 역시 IT 강국이라 이런 부분에서는 아주 쉽게 잘 만드는 것 같아서 기쁩니다. 계좌번호만 신경 써서 넣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이제는 끝입니다.
소상공인 새 희망 자금 신청이 완료 접수가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추석 전에는 모두 지급한다고 하니 저에게는 아주 단비 같은 존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신청하는데 10분도 채 안 걸리네요. 처음에 할 때는 시간도 많이 걸리고 대기자가 많아서 그런지 한두 번 하고 나니 이제는 아주 쉽게 진행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입금계좌를 한 번 더 확인을 하고 확인 버턴을 눌리면 소상공인 새 희망 자금 신청이 모두 끝이 납니다. 빠르게 쉽게 신청을 하였습니다. 요번 추석은 역대 추석 중에 가장 이동이 적은 추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제사도 비대면 그리고 이런 명절 문화도 사라지는 게 아닐까라는 생각도 들며 빨리 이 코로나 시국이 빨리 끝나길 기원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