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rs' comments

상세페이지이제 한방에 해결하세요~

코로나로 인하여 새로운 트렌드가 생겨나고 있는데 바로 온라인 시장의 급부상입니다. 오늘은 곱창 사진 촬영하고 상세페이지까지 만든 이야기를 적어 보려고 합니다. 코로나가 빨리 끝날 것 같지 않을 것 같은 생각은 저뿐만 아니라 모든 분들이 가지고 계신 걱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제는 비대면 시절이 왔기 때문에 그만큼 온라인 시장 확충 온라인 시장이 확충되면 반드시 따라가는 음식 사진촬영까지 모든 것을 한꺼번에 해줄 수 있는 곳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의 전반적인 것을 다루고 있는 상상 프로젝트는 수영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영교차로 바로 옆에 위치를 하고 있기 때문에 찾아 오시기에는 편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지하철역 2번 출구에서 30m밖에 걸리지 않으니 쉽게 찾아오실 수가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제작을 위해서는 곱창 사진이 첫 번째 필수 요건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상상 프로젝트는 모든 사진을 하고 있지만 특히 비대면 온라인 시대에 맞춰서 음식 제품 사진에 포커스를 맞추고 움직이고 있는 스튜디오입니다. 보통 곱창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쉽게 생각하면 그냥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되지라는 생각을 하지만 요즘은 다른 업체에서 많은 사진들이 올라오기 때문에 아무리 스마트폰이 좋다고 하여도 카메라를 따라올 수 없는 것이 정답입니다.

상상 프로젝트에서 상세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첫 번째 어떤 것을 위하여 촬영을 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상세페이지용은 말 그대로 상세한 페이지 설명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곱창 사진뿐만 아니라 각종 조리하는 과정 그리고 박싱 상태 등의 모든 것을 설명하기 때문에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사진을 찍는 방향이 설정이 됩니다.

상상 프로젝트는 음식 사진을 비롯하여 기존의 가족사진 프로필 사진 애견 애묘 등 다양한 사진을 찍고 있기 때문에 스튜디오에는 많은 장비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곱창 상세페이지를 만들기 위하여 미리 오셔서 상담하시고 며칟날 찍고 상세페이지는 어떻게 만들 거라고 이야기가 된 후에 촬영 날짜를 정하여 촬영을 하게 됩니다.

오늘 곱창 사진의 촬영 콘셉트는 미리 촬영 의뢰를 해주신 사장님의 콘셉트에 따라 원하시는 콘셉트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사장님께서 오셔서 재료를 주시고 꼭 들어가야 될 양념 혹은 부재료들을 지정해 주신 다음에 촬영을 시작하였습니다. 곱창 사진이라고 하면 그냥 찍으면 되겠지 하시면 큰 오산입니다. 바로 이 사진의 분위기가 매출을 자지 우지 하기 때문입니다. 촬영 시간은 보통 4시간~6시간 정도 걸리며 스타일링에 따라서 더 많은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첫 번 때 곱창 사진은 바로 양념곱창입니다. 처음에는 재료만 가지고 연출을 하여 사진을 촬영을 합니다. 특성상 조리를 하고 나면 이런 사진을 찍을 수 없기 때문에 요청에 의하여 재료만 가지고 세팅을 하여 사진 촬영을 하였습니다. 뒤에 있는 양념장 그리고 옆에 있는 마는 장의 일종은 곱창 사진 찍기 전에 꼭 넣어달라고 하신 재료이기 때문에 꼭 넣어서 촬영을 하였습니다.

조리 후에는 이렇게 맛깔스럽게 촬영을 하여 상세페이지에 조리 예로 들어갈 메인 사진을 작업을 하였습니다. 사진들은 기본 사진에서 리사이즈만 했기 때문에 사진의 퀄리티는 그냥 보시면 아실 겁니다. 사진 중에 제일 잘 나온 사진은 바로 포토샵이 필요 없는 사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포토샵 작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촬영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세페이지 홈페이지에 빠짐없이 들어가는 사진이 바로 배경을 하얗게 해서 찍는 누 끼 사진입니다. 이런 사진은 음식만 잘라내서 각종  SNS 혹이 홈페이지 메뉴판 등에 들어가고 있으며 홈페이지 사용 그리고 메뉴판 작업용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촬영한 사진입니다. 사진은 어떠한 사진이 필요하다 혹은 어디에 사용하겠다고 하면 이렇게 촬영을 하게 됩니다.

상세페이지에 빠질 수 없는 바로 연출 응용 컷입니다. 고객들이 직접적으로 구매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맛깔스러운 사진이 필요한데 바로 이런 세세한 사진 촬영으로 상세페이지를 꾸며야 그만큼 구매율이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세부적인 연출도 사전에 미리 상담에 의하여 사진 촬영이 이루어집니다.

이제 곱창 사진 두 번째 메뉴입니다. 바로 곱창전골입니다. 위에 안에 있는 사진에 재료들은 실제로 저 메뉴에 사용되면 그리고 온라인으로 판매가 되었을 때 저렇게 야채들이 포장이 되어 배송되기 때문에 있는 재료를 가지고 연출을 하여 촬영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배달이 되는 야채를 가지고 정확하게 연출을 해야만 과대광고라는 오명을 받지 않겠지요?

사장님의 요청으로 인하여 곱창전골을 맛나게 끓을 때 사진 연출을 해달라는 요청으로 뒤에 배경을 암막 처리 후에 김이 보이게끔 촬영을 하였습니다. 보통 김을 내기 위하여 드라이아이스 등을 넣고 하지만 저희는 온전히 끓고 있는 상태에서 그대로 사진촬영을 하였고 약간의 포토샵 작업만 하면 김이 나는 것을 연출을 할 수가 있습니다.

곱창 상패 세이지를 만들 때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어떤 음식과 먹으면 맛이 있다 등의 레시피를 보여주기 위하여 찍은 사진입니다. 보통 사리들도 같이 따라가기 때문에 제품에 따라가는 라면을 가지고 응용 촬영을 하였습니다. 라면 도 사람의 느낌에 따라 또 돌 한 느낌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하여 거기에 콘셉트에 맞게 촬영을 하였습니다.

찍은 이미지를 바탕으로 만든 상세페이지입니다. 요즘은 긴 것도 너무 짧은 것도 싫은 시대이기 때문에 복잡한 디자인보다는 간단하고 이펙트 있고 깔끔한 그런 유의 상세페이지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필요한 내용만 넣고 나머지는 맛있는 사진으로 마무리를 짓는 이러한 상세 페이 지게 네이버 스토어가 나오면서부터 굉장히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간단한 레시피와 더불어 연출한 사진으로 상세페이지를 만들어 내면 구구절절 설명할 필요도 없고 깔끔하고 이펙트 있는 상세페이지가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영상 촬영 등을 통하여 업체만의 고유의 레시피를 가지고 색다른 맛을 낼 수가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을 통해서 얼마든지 많은 정보를 얻을 수가 있기 때문에 간단한 설명도 잘 알아들을 수가 있습니다.

 

맛나게 먹는 방법은 이 상세페이지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입니다. 이 외에도 많은 내용들이 있지만 사장님들의 요청에 의하여 추가되고 빠지는 부분은 수정 작업을 해 가면서 완성되게 됩니다. 오늘은 곱창 사진 촬영 후에 상세페이지 만드는 것까지의 과정을 이야기하여 보았습니다. 코로나 가 끝날 것 같지 않은 상황에서 온라인 영업에 애를 먹는 사장님이 사라면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카카오채널 연결

http://pf.kakao.com/_PDmuK